리그 오브 레전드(롤) 12.18패치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상향된 챔피언
애쉬
Q - 궁사의 집중
추가 공격 속도 20/25/30/35/40% ⇒ 25/32.5/40/47.5/55%
빡빡이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9 ⇒ 105
W - 방호/강철의 의지
생명력 흡수 및 주문 흡혈 5/9.5/14/18.5/23% ⇒ 5/10.5/16/21.5/27%
쓰레쉬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115 ⇒ 120
E - 사슬 채찍
마법 피해량 65/95/125/155/185 (+주문력의 40%) ⇒ 75/110/145/180/215 (+주문력의 40%)
하양된 챔피언
해카림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650 ⇒ 625
Q - 회오리 베기
물리 피해량 추가 공격력 계수 95% ⇒ 90%
중첩당 증가하는 피해량 4% (+추가 공격력 100당 6%) ⇒ 4% (+추가 공격력 100당 5%)
W - 공포의 망령
감소된 피해량 비례 체력 회복량 30% (+추가 공격력 100당 2.5%) ⇒ 25% (+추가 공격력 100당 2%) (참고: 헤카림을 제외한 아군이 입힌 피해에는 절반의 수치가 적용됩니다.)
칼리스타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604 ⇒ 574
케인(다르킨)
Q - 살상돌격
다르킨 학살자 형태 피해량 공격력의 65% (+대상 최대 체력의 5% (+추가 공격력 100당 5%)) ⇒ 공격력의 65% (+대상 최대 체력의 5% (+추가 공격력 100당 3.5%))
룰루
W - 변덕쟁이
이동 속도 30% ⇒ 25%
무력화 지속시간 1.25/1.5/1.75/2.0/2.25초 ⇒ 1.2/1.4/1.6/1.8/2.0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 17/16.5/16/15.5/15초
미스 포츈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2.7 ⇒ 2.4
체력 증가량 107 ⇒ 103
녹턴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1 ⇒ 2.6
조정된 챔피언
마오카이
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
체력 회복량 4.8~14% (레벨에 따라) ⇒ 4.5~12% (레벨에 따라)
Q - 덤불 주먹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40/60/80/100/120 ⇒ 80/100/120/140/160
E - 묘목 던지기
피해량 55/80/105/130/155 (+추가 체력의 6%) (+주문력의 42.5%) ⇒ 55/80/105/130/155 (+추가 체력의 6%) (+주문력의 40%)
강화된 묘목 피해량 110/160/210/260/310 (+추가 체력의 12%) (+주문력의 85%) ⇒ 110/160/210/260/310 (+추가 체력의 12%) (+주문력의 80%)
버그수정
마오카이의 Q - 덤불 주먹이 적을 밀어내는 대신 마오카이 쪽으로 끌어당기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오카이의 R - 대자연의 마수 범위가 의도한 것보다 좁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우디르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106 ⇒ 98
방어력 증가량 5.2 ⇒ 4.7
Q - 야생 발톱
마나 소모량 45~28 (레벨에 따라) ⇒ 20
각성 시 연쇄 번개 주문력 계수 +주문력 100당 0.6% ⇒ +주문력 100당 0.8%
(신규)
너에게 닿기를 처음 두 차례의 기본 공격이 각성된 Q - 야생 발톱의 기능에 맞게 50의 사거리를 얻습니다.
(신규)
충격과 공포 이제 각성된 Q - 야생 발톱이 처음 두 차례의 공격으로 2~5%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 100당 3%) 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W - 강철 갑옷
최대 체력 비례 체력 회복량 1.2/1.26/1.32/1.38/1.44/1.5% ⇒ 1.2%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2/2.4/2.8/3.2/3.6/4.0% ⇒ 2/2.3/2.6/2.8/3.2/3.5%
생명력 흡수 15% ⇒ 15/16/17/18/19/20%
R - 날개 돋친 폭풍
마법 피해량 20/38/56/74/92/110 (+주문력의 40%) ⇒ 20/36/52/68/84/100 (+주문력의 35%)
미니언 대상 피해량 50/60/70/80% (1/6/11/16레벨에서) ⇒ 40/55/70/85% (1/6/11/16레벨에서)
추가 패치노트
은신한 변경사항 아칼리의 E - 표창곡예가 이제 적중한 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제공합니다.
멍멍이는 잠깐 기다려 나서스의 상향은 12.18 패치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혼란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경쟁 시스템
[신규]
날 선택할 줄은 정말 몰랐어 우선순위 포지션 선택 시 자동 선택 방지 기능은 해당 게임에만 적용됩니다.
[삭제]
서포터 지상주의 더 이상 서포터 또는 상관없음을 선택 후 대전 검색을 시작해도 포지션 자동 선택이 방지되지 않습니다.
[유지]
방지 유지 자동으로 포지션이 선택된 상태로 게임을 플레이한 후 2회의 게임에서 포지션 자동 선택이 방지됩니다.
신규 스킨
2022 월드 챔피언십 아지르
크로마
재의 학살자 사일러스
크로마
공포의 밤 애니
크로마
공포의 밤 드레이븐
크로마
공포의 밤 노틸러스 / 공포의 밤 레나타 글라스크
크로마
공포의 밤 트런들
크로마
공포의 밤 우르곳
크로마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편
정령의 형상 구매 시 지닌 아이템의 모든 피해 흡혈율이 두 배가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제라스의 R - 비전 의식 조준점 사거리 표시가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맥 사용자에게 일부 챔피언 스킬이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전장의 안개에 가려진 상태에서도 일부 스킬의 시작 효과 및 음향 효과가 재생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제리의 W - 초강력 레이저가 지형이나 포탑에 닿은 후 광선으로 확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탐 켄치의 W - 심연 잠수의 공중에 띄우기 효과를 정화로 해제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탈리야가 다져진 땅으로 점멸을 사용한 후 Q - 파편 난사를 사용해도 하나의 큰 바위를 발사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크샨이 R - 인과응보를 충전하면서 E - 영웅의 비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케넨의 E - 번개 질주가 탈진의 시각 효과를 가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픽스가 아군에게 붙은 상태로 공격하면 룰루의 위치가 드러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준 차이" 시각 효과가 10분 이상 진행된 게임의 진척도를 합산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종료 화면의 경험치 원이 다음 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가 아닌 이번 게임에 획득한 경험치를 표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전 구성 로비에서 퇴장한 후 재입장하면 음향 효과가 변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그 오브 레전드 xbox 연동 보상 및 얼티밋 패스 혜택 (2) | 2023.02.16 |
---|